Q 회원관련
개인정보 / 게시물은 유출되지 않겠죠?
네 당연합니다. 저희 필메이커에서는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외부 웨딩 컨설팅 등 업체에 일체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를 삭제 원하신다면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언제든 바로 처리해 드립니다.
Q 회원관련
아이디 / 패스워드를 잊어버렸어요
화면상단의 [로그인]버튼을 누르신 뒤 [아이디 찾기]또는 [비밀번호 찾기를]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확인이 불가능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Q 회원관련
회원가입후 주문을 해야만 하나요?
고객의 편리를 위해 네이버 / 카카오톡 로그인을 제공하고 있으니 쉽고 간편한 회원가입후 혜택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Q 회원관련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을 하신후>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Q 회원관련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필메이커 회원탈퇴를 원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가능하십니다.
[필메이커 탈퇴에 대한 규정]
1. 보유하고 계신 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
2. 회원탈퇴 후에는 그간 이용하셨던 모든 내역의 조회, 상담과 제반 서비스(교환/반품/재작업)가 불가 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원탈퇴 후 재가입(탈퇴 후 신규가입)하시는 경우에도 신규가입혜택(할인쿠폰 등)은 적용 받으실 수 없으며, 신규회원 대상 이벤트에 응모하실 수 없습니다
4.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 진행중이거나 반품처리 등 고객서비스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탈퇴 처리는 서비스 완료 후에 가능합니다.
Q 주문 / 결제
메이커 서비스는 보정이 포함되나요?
메이커 서비스는 기본적으로는 영상 제작을 대행해드리는 서비스이며
부가적으로 영상 보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고급 사진 보정] 상품이 별개로 판매되고 있는 만큼, 해당 상품보다는 보정 강도가 다소 낮을 수 있음을 충분히 인지 부탁드리며
꼭 메이커 서비스 상세 페이지에 기재 된 샘플 보정 이미지의 보정 강도를 확인하시어 참고하신 뒤 주문 부탁드립니다!
메이커서비스 상세페이지 : https://feelmaker.co.kr/cs/customer.php?page_cate=10&id=82
Q 주문 / 결제
결제 시 '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결제 시도 시 ' 세션이 만료되었습니다 ' 메시지 출력 시
아래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어 메뉴 중 [도구]를 클릭해 주세요.
2. [도구]메뉴 중 [인터넷옵션]을 클릭하여 [개인정보]탭으로 이동해 주세요.
3. 개인정보 탭 메뉴에서 [고급]을 클릭해 주세요.
4. 출력되는 창에서 [자동 쿠키 처리 덮어쓰기]에 체크 후 [확인]하시면 완료됩니다.
Q 주문 / 결제
아이폰에서 제작이 안되나요?
아이폰 ios 8 이상을 사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이폰의 설정을 변경해야합니다.
먼저 설정의 사파리를 클릭합니다.
사파리를 클릭한 후 크로스 사이트 추적방지,모든 쿠키 차단, 웹 사이트에 추적 금지 요청을 비활성화 합니다.
설정 완료 후 원활한 필메이커이용이 가능합니다.
Q 주문 / 결제
주문한 상품 파일 다운로드는 어디서 하나요?
상품주문 후 제작하신, 혹은 제작 전인 영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필메이커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상단 우즉 메뉴에서"마이페이지"탭을클릭합니다.
마이페이지 탭을 클릭하게되면 고객님이 주문하신 상품이 표시되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주문하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결제를 통해 구매하신 영상은 "일반영상"탭에 표시되며
체험영상으로 제작하신 영상은 오른쪽의 "체험영상"탭에 표시됩니다
체험영상의 경우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며 저음질/저화질 영상으로 출력됩니다.
영상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결제를 통해 영상을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Q 주문 / 결제
영상제작/사진보정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진행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제작*
1. 원하시는 영상을 고른 후 상품 구매
> 구매 후 마음에 들지 않으실까 걱정이시라면 [무료시안제작]을 통해 영상을 미리 제작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상단의 마이페이지 > [내 영상/사진 보기]를 클릭하여 필메이커 제작사이트에 접속
> 주문한 영상의 [영상제작하기]를 클릭하여 정보기입 / 사진 / 문구 작성 / 음악 업로드하여 영상을 제작해주세요.
3. 영상제작 완료 시 알림톡으로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알림톡을 받은 후 마이페이지 > [내 영상/사진 보기]에 접속하여 [영상 다운받기]를 클릭하여 다운 받으세요.
*사진보정*
1.보정상품 구매와 사진업로드를 진행해주세요.
2.보정 완료 후 알림톡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확인 후 마이페이지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주문 / 결제
결제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결제시 오류가 발생하는 가장큰원인은 인터넷 버전에 따른 호환성입니다. 저희 필메이커 홈페이지는 IE10~11과 구글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해당 버전이지만 계속적인 결제오류가 발생할 경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휴대폰으로 저희 홈페이지 접속후 주문 및 결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쿠폰결제 시도 후 어떠한 사유로 결제가 실패한 경우 결제 단계에 따라 쿠폰이 사용처리가 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상담가능시간에 연락 주시면 복구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Q 주문 / 결제
입금자명과 주문자명 이름이 다릅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입금하셔도 무통장 주문 시 생성된 입금자명 란에 정확한 입금자명을 작성해주시면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성함이 아예 다른분으로 결제하시거나 주문 결제후 3시간이 지났는데도 확인이 안될경우 저희 홈페이지 입금확인 게시판에 작성 부탁드립니다.
Q 주문 / 결제
법인카드로 결제 가능한가요?
네 당연히 가능합니다. 개인 신용카드 / 법인카드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Q 주문 / 결제
자료 보관은 얼마나 되나요?
저희 필메이커에서는 상품을 주문 하신 후, 완성된 영상은 100일 동안만 보관 되며
제작 시 업로드해주신 데이터는 1달간만 보관 후 모두 폐기됩니다.
데이터가 폐기된 후에는 신청 해주셨던 상품의 재작업 및 환불 또는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Q 취소 / 환불
주문 후 취소가 가능한가요?
주문 취소는 영상이 출력이 시작된 후로는 불가하며 출력 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주문취소 시 유의사항
1] 주문 취소는 주문/배송관리 페이지에서 결제완료 후 1시간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2] 한 주문 건에 여러 상품을 함께 주문하신 영상을 제외한 일부 상품만 취소는 불가능 합니다.
3] 주문 취소 후 환불은 결제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4]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의 경우 취소후 카드사에따라 취소처리기간이 3~4일정도 소요됩니다.
Q 취소 / 환불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취소 했는데 취소가 처리가 안된거 같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주문하신 후 바로 취소를 하실 경우에는 바로 취소가능하지만 몇일이 지난 후에 취소를 하실경우에는
기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사에 따라 청구 작업이 끝난 이후에 취소 처리가 된 경우에는
납부 후 다음달 카드 대금에서 상계처리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 작업 기간이 다른 점 참고 부탁드리며,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 진행 및 확인 가능합니다.
Q 취소 / 환불
상품을 반품/ 환불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상품특성상 사진보정의 경우 개인의 성향 및 담당 디자이너의 작업 스타일에 따라 만족/불만족 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화문의 주시면 담당 디자이너와의 상담이 가능합니다. 또한 보정 완료 된 사진 파일을 받아보신후 마음에 들지 않아 환불 요청등을 하셔도 환불처리는 도움드리기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매해주신 동영상 상품의 경우 구매 완료 후에도 영상 제작 전이라면 취소 처리가 가능하나, 제작이 완료된 경우에는 별도 환불을 도움드리기 어렵습니다.
액자나 인화 / 영상 DVD 추가 신청의 경우 100%품질보증에 의해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받아보시는 상품의 경우]
배송받으신후 7일 이내에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저희 고객센터 1522-0508 로 연락을 주시면 유지보수 및 교환 환불처리 해드립니다.
반품및 교환 절차
1] 홈페이지 묻고답하기 게시판에 문의 접수 해주세요.
2] CJ대한통운 택배 반송 예약
3] 1~2일후 택배반송 기사 방문 및 받으실때 포장된 box 혹은 포장지에 상품을 넣어 전달해주세요.
4] 반품 처리기간은 3~7일까지 소요됩니다.
5] 상품 확인후 재제작하여 연락 및 재발송 처리를 해드립니다.
Q 시안 / 수정
체험 영상을 바로구매 한 뒤 어떻게 해야하나요?
체험 영상을 바로 구매해주시면 체험 영상에 있던 상품이 일반 영상 탭으로 이동합니다!
확인하시어 영상 제작하기 버튼을 통해 한번 더 출력 과정을 거쳐주시면 다운로드및 확인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모든 정보는 체험 영상에서 제작 하신 정보가 그대로 입력되어 있으니 편하게 다음 버튼만 눌러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
Q 시안 / 수정
영상시안을 받아보기까지의 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필메이커 영상제작의 경우
사람이 작업하는 영상제작이 아닌 고객님이 사진을 필메이커 에디터를 통해
편집하신 후 업로드 해주시면 시스템 내에서 자동으로 제작되는 시스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빠르게 진행 하시면 1일 이내에도 영상 제작이 가능하십니다.
이에 관련하여 문의 사항 이 있으실경우 카카오톡(@필메이커)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시안 / 수정
영상 / 보정 시안확정 후 변경 사항이 생겼으면 수정할수 있나요?
고객님께서 확정요청을 하시면 이후 수정은불가합니다.
시안확정 전에는 수정및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기타 확정후 추가적인 수정사항이 발생되면 추가금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Q 배송 / 제작 관련
메이커 서비스의 보정에 대해 알고싶어요!
MAKER SERVICE 메이커 서비스란?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아 제작이 어렵거나 직접 제작할 시간이 없을 경우
혹은 영상 제작에 사진 보정 영상이 필요한 경우라면 메이커 서비스를 신청해주세요!
영상 제작에 할애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직접 만드는 필메이커 시스템이 조금 어려운 분들께
직접 저희 필메이커팀이 영상을 대신하여 제작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아래 주의사항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정 서비스는 성장동영상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메이커 서비스는 고객님께서 사용 가능한 기능과 완전히 동일한 기능으로 제작을 도와드리기 때문에 에디터 내부에서 변경이 불가능하도록 고정되어있는 요소들의 경우 변경 작업을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 메이커 서비스는 최초 제작 시에만 담당 디자이너가 제작을 도와드리며 완성 된 이후 일부 사진 교체 등에 대한 수정 작업의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수정 작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메이커 서비스에 포함되어있는 보정은 피부, 밝기 보정만 진행됩니다. 이외 보정의 경우 [고급사진보정] 상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진은 고객님께서 직접 업로드 해주신 순서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사진 비율 및 장면 구성 등을 고려하여 사진 순서가 교체될 수 있습니다.
※ 당일 오후 4시 이전 업로드가 완료된 경우 당일 제작으로 도와드리며 4시 이후 업로드 시 당일 제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필메이커의 메이커서비스에는 피부와 밝기 보정이 포함됩니다.
단, [고급 사진 보정] 상품이 별개로 판매되고 있는 만큼, 해당 상품보다는 보정 강도가 다소 낮을 수 있음을 충분히 인지 부탁드립니다.
메이커서비스 상세페이지 : https://feelmaker.co.kr/cs/customer.php?page_cate=10&id=82
Q 배송 / 제작 관련
사진을 다 넣지 않았는데 개수 초과라고 떠요!
이미지가 여러번 재삽입되면서 정크 파일이 남게 되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우선 사진 배치 구간 다음 구간인 장면 편집 구간으로 이동하시어
문제가 발생하는 장면을 확인하신 뒤, 이미지 파일을 미리보기 화면에 직접 드래그하시어 끌어 넣어주시면 해결됩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해당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1522-0508 번호로 상담 가능 시간에 문의 주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Q 배송 / 제작 관련
사진 업로드 중에 무한 로딩 현상이 발생해요!
일시적 서버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우선 모든 창을 종료해주신 후 15분~20분 후 다시 사이트 접속 후 시도해주시면 해결되며
사이즈가 큰 사진의 경우 가급적 사이즈를 줄여 다시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Q 배송 / 제작 관련
DVD 화질을 알고싶어요!
DVD는 DVD 전용 재생 플레이어의 국제규격에 따라 720X480의 크기로 제작됩니다.
따라서 파일로 전달드리는 1920X1080의 크기보다 화질이 다소 저하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Q 배송 / 제작 관련
아이폰에서 영상파일 다운로드가 되지않아요
아이폰에서는 IOS 환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OS환경의 경우 MP4 파일 다운을 제한하고 있으며, 별도 컨버팅 형식의 프로그램이 없을시 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
영상 확인만 가능하니 이점 참고 바라며, 별도 다운로드는 PC 혹은 안드로이드 형태의 스마트폰을 사용바랍니다.
Q 배송 / 제작 관련
업로드 방법과 / 어떤 사진을 골라야하나요?
고급사진보정의 경우 가로사이즈가 1200px이상일 경우 보정에 가장 적합한 사진입니다.
가로사이즈 700px 이상 1200px 미만의 사진은 선명도가 조금 떨어질 수 있으나 보정작업 진행은 가능한 사이즈 입니다.
가로사이즈가 700px 미만인 사진은 사진 보정이 불가능하며 최소 700px 이상의 사진부터 보정작업이 가능합니다.
* 사진사이즈는 (오른쪽 마우스 클릭 >속성>자세히)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배송 / 제작 관련
상품 배송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식전영상/부모님감사영상/고희연영상/영상편지등 영상분류 배송기간은
영상 시안 제작기간 3-4일 뒤 확정이 되면 고화질파일로 보내드립니다.
DVD를 신청하신 경우 1~3일가량의 배송기간이 소요되십니다.
또한 사진보정의 경우 배송상품이 아니며 3~4일 정도의 보정기간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액자/인화 의 경우 1~3일 정도 똑같이 소요되니 참고바랍니다.
해당 표기 날짜는 상품제작완료후 배송기간만을 표기한 안내입니다.저희 필모션은 CJ대한통운을 이용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Q 배송 / 제작 관련
예식이 얼마남지않아서 영상 제작이 급한데 가능할까요?
네, 가능하십니다. 필메이커 영상제작의 경우
사람이 작업하는 영상제작이 아닌 고객님이 사진을 필메이커 에디터를 통해
편집하신 후 업로드 해주시면 시스템 내에서 자동으로 제작되는 시스템 입니다.
영상 제작에 필요한 사진, 동영상이 준비되어 있다면 1시간 이내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에 관련하여 문의 사항 이 있으실경우 카카오톡(@필메이커)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배송 / 제작 관련
식전영상 or 부모님 감사영상 의 멘트변경 가능한가요?
에디터 작업 중 마지막 단계인 [문구 변경] 단계에서 변경을 지원하는 문구의 경우
원하시는 문구로 변경 가능합니다,
단, 최대 글자수가 정해져 있으며 문구 분량은 기본적으로 한줄씩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꼭 참고하시어 변경 진행 부탁드립니다.
해당 구간에 문구가 없는 경우 영상 내에서 고정된 문구로 별도 변경이 불가능한 점 꼭 참고하시어
체험 영상을 먼저 구매 후 제작해보신 뒤 상품 구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 배송 / 제작 관련
DVD_CD 는 무엇이고 꼭 주문해야 하나요?
추가 구성 상품인 DVD_CD 일 경우 DVD 플레이어용 CD를 드리는 것 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DVD_CD 가 아니라 저희 필메이커에서 직접 디자인한 예쁜 이미지가 cd 표면에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고급스러운 케이스를 이용해 소장용으로 매우 훌륭합니다.
허나 DVD_CD가 가장 필요한 이유는 행사장소 에서 입니다. 많은 웨딩홀, 하우스 이벤트 회사는 빔프로젝트를 사용합니다.
특하니 컴퓨터가아닌 DVD PLAYER 을 이용하여 준비된 영상을 상영 하기때문에 DVD 추가 전에
필히 행사장소에 연락을 하셔서 미리 어떤 파일을 준비 해야하는지 물어봐야합니다.
(EX. DVD_CD, USB) 이 두가지 중 어떤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행사장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Q 배송 / 제작 관련
원하는 음악으로 배경음악을 바꿀 수 있나요?
현재 진행중인 식전영상,성장영상 중 일부영상은 음원 변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변경되는 음원에 맞추어 장면이 재구성 및 편집되거나, 해당하는 자막이 변경되지는 않는 점 꼭 염두 부탁드리며
음악을 변경하게 될 경우 부자연스러운 진행으로 구성이 되기 때문에 교체시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음원의 경우 인트로 혹은 에필로그 영상이 존재하는 경우 메인 음원만 변경되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부분을 확인하시어 작업 진행 부탁드립니다.
( 음원 하나가 영상 전체에 삽입되어 있는 경우 -> 전체 음원 변경 가능 )
(하나의 영상에 음원 여러개가 삽입되어있는 경우 -> 인트로 혹은 에필로그를 제외한 메인 음원만 변경 가능)
Q 배송 / 제작 관련
식전영상 과 식중영상의 차이는 뭔가요?
식전영상과 식중영상의 차이는 맨트 변경의 차이 일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없습니다.
어떤 영상이어도, 맨트와 사진의 배치에 따라 내용이 바뀌게 됩니다 ^^
굳이 식중영상 과 식전영상을 나누어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Q 모바일초대장
모바일청첩장의 초대영상은 어떻게 넣나요?
모바일청첩장의 초대영상은 동영상 업로드 버튼을 통해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이미지 참조]
Q 모바일초대장
친구들에게 모바일초대장을 보내고싶은데, 어떻게 보내야 하죠?
아래 이미지 참조해주세요.
1. 모바일 초대장 내에 있는 각종 SNS버튼을 클릭하여 공유 가능합니다.
2. 모바일청첩장의 URL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3. 문자로 보낼경우 모바일청첩장 URL 복사 후 보내시면됩니다.
Q 모바일초대장
페이스북 공유시 메인이미지/소개글이 이상하게 나와요
안녕하세요 페이스북의 경우, 인터넷 캐싱이란것이 실시간으로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조금 귀찮지만 직접 수동으로 변경을 조금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렇게 제가 알려드리니까 어렵거나 힘들지는 않으실거에요 ^^
우선 https://developers.facebook.com/tools/debug 이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한 후에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실거에요!
이동후 보시는것과 같이 자신의 청첩장 URL(주소) 를 복사후 붙여 넣어주세요!
그러신후 디버그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오시면 이제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하실거에요 ^^
Q 모바일초대장
모바일청첩장은 정말 무료인가요?
모바일청첩장은 일체 별도의 요금은 없습니다.[100%무료]
단 모바일청첩장은 무료이며 모바일초대영상 제작을 원할시에만 추가적으로 구매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Q 모바일초대장
모바일 청첩장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모바일 청첩장의 경우 6개월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6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아이디가 삭제되며
개인정보 또한 소멸됩니다.
Q 모바일초대장
모바일청첩장을 1인이 여러개 만들어도 되나요?
모바일청첩장의 경우 1인 1개 씩만 만드셔야 합니다.
1인이 여러 아이디를 만들다 적발시엔 무통보 삭제처리되니 참고바랍니다.
[ip기준으로 판별됩니다.]기업/컨설팅등 업체에서 사용을 원하고자 하실때에는 별도의 제휴문의 바랍니다.
Q 모바일초대장
모바일청첩장 갤러리는 사진이 몇장까지 들어가나요?
필메이커 모바일초대장의 갤러리 삽입개수는 최대 20장까지입니다.